x 리트윗 [단독]쿠팡CLS, 택배기사 과로 요인 ‘배송구역 회수제’ 개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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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인 작성일24-10-06 11:32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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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리트윗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택배기사 과로 요인으로 지목받아온 배송구역 회수제도(클렌징)를 개편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CLS가 위·수탁 계약서에서 대리점에 제시한 목표치 항목 10개 중 6개를 삭제하는 게 골자다. 클렌징은 대리점이 목표치를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쿠팡CLS가 배송구역을 회수하거나 물량을 조절하는 제도다.쿠팡CLS는 2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보고한 ‘적정 배송구역 위탁협의 제도 개선 방안’ 문건에서 “국회에서 적극적인 제도 개선을 요청함에 따라 필요 최소한의 항목을 제외한, 주요 항목을 삭제하는 방향으로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방안을 보면 쿠팡CLS는 대리점에 제시한 10개 목표치 항목 중 PDD(약속된 배송일) 미스율, 휴무일 배송률, 2회전 배송 미수행률, 신선식품 수행률, 전체 프레시백 회수율, 긴급 프레시백 회수율 등 6개 항목을 삭제한다. 쿠팡CLS는 “실제 적용 여부...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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