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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조회수 구매 먹히는 것만 먹히네…“백년가게도 변화 불가피” [2030 중심으로 재편되는 외식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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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인 작성일24-10-07 06:00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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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조회수 구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고물가,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외식업계가 위기를 겪고 있다.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변화의 흐름도 포착된다. 유행에 민감하면서 동시에 아낄 건 아끼고 원하는 데 소비를 집중하는 일명 ‘YONO(You Only Need One)’ 성향의 20·30세대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중장년층 역시 비대면 거래 등에 익숙해지면서 전문가들은 수십년간 명성을 떨친 ‘백년가게’도 변화에 적응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배달 등으로 활성화하던 외식산업 전반의 경기는 내림세다. 통계청 외식산업경기동향지수를 보면, 2020년 4분기 59.33으로 바닥을 찍은 뒤 지속해서 상승해 2022년 3분기 89.84로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후 내림세에 접어들며 올해 2분기 75.60을 기록했다.경기가 안 좋은 가운데 식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이익률도 감소하고 있다. 매출액 대비 식재료와 인건비 비율은 2018년 58.3%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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